온라인박람회 토요일상담오픈

감자유학

회사소개| 로그인| 회원가입| MY감자| 커뮤니티
대표전화
간편문의
개인정보동의 [보기]
채용공고
한양학원
오늘 본 프로그램
    최근 본
    상품이 없습니다.
맨위로
생생서포터즈
감자리포터 리얼스토리

 [브리즈번] 재활용으로 환급받기

 조회수 : 3,615  |  댓글수 : 0

 글쓴이 박진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호주에서 재활용으로 돈 벌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호주 같은 경우 한국만큼 분리수거를 철저히 하는 나라가 아니라서 보통 길거리에 있는 쓰레기통도 2가지 종류로만 분류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퀸즐랜드 주 같은 경우 2018년부터 버려지는 병의 개수를 줄이고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Container Deposit이란 제도를 시행하게 됐는데요.

한국 같은 경우 유리병만 가능하지만, 호주는 페트병, 캔, 유리병 등등 10¢라고 적혀 있는 병들은 다 환급 가능합니다.

 

 

제가 주로 파는 병은 물병인데요. 이렇게 라벨에 10¢라고 적혀 있는 병들은 모두 판매 가능합니다.

모든 병에 다 10¢가 크게 적혀 있는 것은 아니라서 주의 깊게 잘 살펴봐야 한답니다.


 

저 같은 경우, 같이 사는 친구들이 제가 병 환급받는 걸 알고 빈 병이 있으면 이렇게 제공해 준답니다.ㅎㅎ

한인마트에서 파는 병과 캔도 재활용 품목에 해당된답니다.

 

이렇게 병들이 모이게 되면 꼭 봉지에 담아가야 합니다.

환경을 위해 병을 재활용하는데 봉지에 담아가야 한다는 게 처음엔 이상했지만, 봉지는 보통 제공해주지 않기 때문에 따로 준비해야 합니다.



 

환급받기 위해선 먼저 집 주변에 환급받을 수 있는 장소가 있는지 찾아보는 것인데요.

보통 TOMRA와 CONTAINERS FOR CHANGE라는 이 두 회사가 가장 흔한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브리즈번 시티 내에는 CONTAINERS FOR CHANGE 밖에 없으므로 해당 홈페이지에서 먼저 회원가입 후 병을 갖다 주면 됩니다.

위치는 Woolworths Macarthur Chambers 입구 바로 옆에 있어서 정말 찾기 쉽답니다.


 

환급은 처음 회원가입 할 때 등록했던 계좌로 입금되고 최소 5~16일까지 걸렸습니다.

직원의 말로는 보통 2주 정도 걸린다고 하는데 평균적으로는 10일 정도 소요됐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총 7번 환급받았는데 적은 돈이지만 나름 쏠쏠하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집 근처에 저처럼 이렇게 환급받을 수 있는 곳이 있다면 꼭 버리지 마시고 환급받으시길 바랍니다! :)

 

 이름
 패스워드
 
Comment  0
 
전체 서포터즈 목록보기 목록
박진주님 다른 후기보기

       1 2 3 4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