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박람회 토요일상담오픈

감자유학

회사소개| 로그인| 회원가입| MY감자| 커뮤니티
대표전화
간편문의
개인정보동의 [보기]
채용공고
한양학원
오늘 본 프로그램
    최근 본
    상품이 없습니다.
맨위로
생생서포터즈
감자리포터 리얼스토리

 [브리즈번] BUPA 보험 청구하기

 조회수 : 3,609  |  댓글수 : 0

 글쓴이 박진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호주 현지보험 회사인 BUPA에서 보험 청구받는 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학생비자일 경우 보험은 필수 조건이라 호주에 오기 전 미리 감자유학을 통해 신청했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병원 갈 일이 없어 보험을 따로 이용할 일이 없었는데요.

이번에 벌레에 물려 병원을 가게 되면서 보험 청구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병원에 가기 전, ILSC 어학원 한국인 매니저분께 물어보니 Myer Centre 7 Day Doctors 병원은 보험 공제가 바로 안 되는 병원이라 진료 후 영수증으로 신청해야 한다고 하시더라구요. 병원에서 진료 후에도 리셉션 직원분께 한 번 더 재확인 후 영수증을 받아 나왔습니다.

BUPA 같은 경우 앱 또는 인터넷으로 신청도 가능한데 그럴 경우 회원가입도 해야 하고 작성해야 하는 것들이 꽤 많아서 저는 직접 다녀왔습니다.

 

 


 

브리즈번 시티 내에 있는 BUPA 지점이 학원 가는 길에 있어서 항상 관심 없이 지나치기만 했는데 막상 집 근처에 있으니 너무 편했습니다.

들어가게 되면 상담하고 있는 직원들이 보이는데 입구에 있는 터치스크린을 누르고 기다리고 있으면 직원이 무슨 일로 왔는지 물어보고 안내해준답니다.

 

신분증이 필요할까 봐 혹시 몰라 여권을 챙겨갔는데 따로 여권은 필요 없더라구요.

가서 보험 청구하러 왔다고 하니 영수증을 보여달라고 해서 병원 영수증과 약국의 영수증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약국의 경우 총금액이 아닌 약 각각의 금액이 $42가 넘어야 환급할 수 있어서 병원비만 환급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제 이름과 생년월일을 확인한 후 계좌 정보를 불러주고 나니 오늘 저녁 안으로 $38.2가 환급될 거라며 친절하게 설명해주었습니다. 


 

설명을 들은 후, 영수증도 필요한 경우 받을 수 있습니다.

병원비 $80 중 $38.2가 환급되는 거라 절반 정도 환급받는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보험금은 정말 당일 저녁에 환급되더라구요!~

보통 앱이나 홈페이지로 신청할 경우 2~3일 정도 소요된다는 글을 봤었는데 직접 가서 신청하는 경우 보험금도 당일날 받을 수 있고 상담하는 시간도 10분 이내라 저는 훨씬 더 편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름
 패스워드
 
Comment  0
 
전체 서포터즈 목록보기 목록
박진주님 다른 후기보기

       1 2 3 4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