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박람회 토요일상담오픈

감자유학

회사소개| 로그인| 회원가입| MY감자| 커뮤니티
대표전화
간편문의
개인정보동의 [보기]
채용공고
한양학원
오늘 본 프로그램
    최근 본
    상품이 없습니다.
맨위로
생생서포터즈
감자리포터 리얼스토리

 [브리즈번] 브리즈번 공항에서 트레인 타고 시티 가는 법

 조회수 : 2,904  |  댓글수 : 1

 글쓴이 박진주

안녕하세요:)

앞으로 6개월간 브리즈번 생활을 소개해드릴 리포터 박진주입니다.

저는 직장을 다니다가 더 늦기 전에 영어를 정복하고 싶단 마음에 어학연수를 오게 되었어요.

영어를 배울 수 있는 국가 중 여러 선택지가 있었지만 일을 하면서 물가도 상대적으로 많이 비싸지 않은 곳을 선택하다 보니 호주 브리즈번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비행 일정은 PUS(부산)-BKK(방콕)-BNE(브리즈번)이였고 PUS-BKK은 5시간 20분, BKK-BNE은 8시간 50분이 소요됐어요.

하지만 전 경유시간이 9시간 36분이라 중간에 방콕도 잠깐 구경하고 왔답니다.

하지만 총 소요 시간이 너무 길어서 브리즈번에 도착하니 너무 피곤했어요.

 

브리즈번 공항에서 시티 가는 법은 트레인, 셔틀버스, 택시, 픽업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따로 픽업차량을 예약하지 않아 브리즈번 공항에 도착한 후 빠르고 (다른 교통수단보다는) 저렴한 트레인을 타고 시티로 가게 되었습니다. 

 

 

공항에서 바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서 다리를 하나 건너면 티켓을 파는 곳이 나옵니다!
저는 여기서 바로 고카드를 사고 충전했는데 미리 인터넷으로 예약하면 더 저렴하더라구요ㅠㅠ
(조금이라도 절약하려면 미리 예약하고 이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다음에 한국 돌아갈 때는 미리 예약하고 이용할 예정입니다!!

공항-로마스트릿까지 금액은 $19(약 16,000원)이였습니다.


 

카드를 산 뒤 다시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와 플랫폼 1(시티로 가는 방향)에서 트레인을 탔습니다.
배차 시간은 30분이였는데 저는 운 좋게도 얼마 기다리지 않고 바로 탈 수 있었습니다.


 

열차 내부는 평일 낮이라 그런지 굉장히 한적했습니다. 전반적으로 깨끗하고 쾌적하더라구요!

공항에서 로마스트릿 역까진 30분 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주의할 점은 브리즈번의 열차는 한국과는 다르게 탈 때, 내릴 때 모두 문에 있는 버튼을 눌러야 문이 열리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안 그러면 그냥 떠난답니다..

 

 이름
 패스워드
 
Comment  1
 
박은혜   직장생활이 아쉽긴하겠지만 더 좋은 경험을 하시게 될거라 믿어요
전체 서포터즈 목록보기 목록
박진주님 다른 후기보기

       1 2 3 4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