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산업대상 해외대학 진학결과 초중고유학 칼럼 감자유학 영어캠프 골든타임

감자유학

회사소개| 로그인| 회원가입| MY감자| 커뮤니티
센터찾기 대표전화
견적요청 자료신청
간편문의
개인정보동의 [보기]
오늘 본 프로그램
    최근 본
    상품이 없습니다.
맨위로
생생서포터즈
감자리포터 리얼스토리

 #1 어학연수 출국 전 Check List & 밴쿠버공항 수속 후기

2019-10-22  |  조회수 : 760  |  댓글수 : 0

 글쓴이 이연경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에서 대학교를 졸업하고, 3년간 푸드마케팅 회사에 근무하다가 퇴사를 하고 7개월간의 캐나다 어학연수를 계획했답니다 :->

 

어학연수를 계획한 이유는, 대학교시절에 교환학생으로 아주 잠깐 왔었던 캐나다에 대한 행복했던 기억들(?)과 문화, 생활의 향수를 잊지 못해 다시 가서 여러 경험과 무엇보다 영어 회화 실력을 향상시키고 싶었습니다. 여행을 가도, 가끔 업무를 하다가도 영어는 항상 우리 생활에 녹아있기 때문에 저는 한국이 아닌 현지에서 공부하고 느끼고 싶어 마음을 먹었죠^-^ 지금 가지 않으면 후회할 것 같더라구요! 고민도 참 많이 하고 주변에 여러 얘기도 많이 들었지만 저는 제 생각대로 “GO”하기로 결정했쥬ㅎㅎ

퇴사를 하고 약 3주간의 여유기간이 있었는데요.

캐나다에 가기 전 필요한 것들을 한번에 사기보다는, 매일 생각나는 것을 메모해두었다가 조금씩 사곤 했어요.

 

 

 

<1> 출국 전 체크리스트

#감자유학원에서 제공해준 출국 OT자료중 #출국준비 체크리스트를 기본으로

짐을 싸기 시작했고OT자료에 웬만하면 다 적혀있어서 하나하나 체크하면서 꼼꼼하게 준비하실 수 있을 거에요!

(**신체검사, 비자 등등은 출국 오티 전에 당연히 준비하셨죠?)

 

 

 


 

 

 

위 사진 외에, 사소하게 체크해야 하는 것들은 생각나는 대로 나열해볼게요.

1.    각 은행 어플 공인인증서 만료일 확인 및 공인인증서 USB에 저장 (v)

 

2.    하나은행 비바G체크카드 발급(수수료 1%) (v)


 

(★★TIP : #환전 관련

저는 하나멤버스 어플을 통해서 출국 전, 2~3주 동안 목표 환율을 설정해놓고 은행어플을 통해 매일 확인하고 비교적 호황 일 때 사이버 환전<환율 우대 50%;신한은행>을 한 후에, 인천공항에서 현금으로 환전 받아 출발했어요. 하나은행 외에도 타은행도 웬만하면 목표환율 설정>사이버 환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3.    보험증권/홈스테이 배정서/항공권 E-ticket/학교 입학관련 서류/여권 사본/비자레터 사본

(★★TIP : 만일을 대비하여 “CamScanner”라는 어플로 핸드폰으로 모두 스캔하여 메모장에 저장했어요. 유학원이나 어학원에서 필요로 할 시 메일로 보낼 수 있도록!)


4.    렌즈 여분 / 리뉴 / 보조배터리 / 고데기 / 드라이기 / OTP(보안카드) / 홈스테이 패밀리 선물 (약과, 율무차, 효자손ㅋㅋ, 보이차, 허니버터칩 등)


5.    진공팩 (겨울 시즌 이였기 때문에 옷 부피가 장난 아니였는데 진공패킹으로 캐리어 공간이 거의 1/2로 줄었다쥬!)


6.    "eDeclaration 어플" 다운>캐나다 입국 수속 시 빠르게 진행 가능 (QR코드)

**출국 24시간 전에 QR코드 생성

 

 

 

 

 일단, 기억나는 대로 적었는데요!

저는 19.10.7월요일이 개강일 이였기 때문에 19.10.4금요일 3일전에 미리 출국했어요!

일요일에는 EC Sunday Activity, 은행개설/핸드폰개통 등 주말에는 어려울 것 같아서 조금 일찍 도착해서 필요한 것들을 미리 준비했어요.

 

<2> 캐나다 입국 과정

 

 먼저, 내리자마자 입국수속을 밟았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어플을 통해 미리 진행하여

 

 

 
 

  

 

내리자마자 ▲이렇게 생긴 기계를 통해 셀프 수속밟기를 진행했는데요!

QR코드를 스캔하고 여권을 사진과 같이 스캔해서 10?도 걸리지 않았던 것 같아요.

위와 같이 진행하면,

 

 

 


 

 

위의 노란 동그라미한 출력물이 나오는데요.

이제 입국심사 데스크로 가서 간단한 질문에 대답하고 immigration center에 가서 비자를 받으면 끝입니다요!

(참고로, 저는 Study Permit Visa)

 

 

입국 과정 시, 필요한 서류로는

1.    여권

2.    비자레터

3.    묵을 숙소 관련 서류 (홈스테이 배정서)

 


제가 받았던 간단한 질문들은

#1 Why are you coming?

 → I’m coming for studying!

#2 Is this your first time to study here? Where is your study visa?

 → Yes. This is my first time. Here is my Visa Letter. (비자레터 보여줌)

#3 How long will you stay here?

→ For about seven months

 

아주 간단한 질의응답을 마치고 > 짐을 찾고! 짐을 카트에 실은 후에

 

 


 

 

요렇게 생긴 immigration center에서

비자를 받은 후, 모든 입국심사과정 끝!!!

(저는 7개월의 ESL과정을 계획했지만 비자는 10개월짜리로 받았어요!! 운이 좋았죠:-> )

 

미리 카톡으로 연락했던 픽업해주시는 분과 함께 홈스테이로 이동!!

 

  

다음은 은행계좌 개설/휴대폰 개통/Sunday Activity(사전 오리엔테이션) 내용으로 찾아뵐게요~!


 

 이름
 패스워드
 
Comment  0
 
전체 서포터즈 목록보기 목록
이연경님 다른 후기보기

       1 2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