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연수특가 해외대학 진학결과 초중고유학 칼럼 감자유학 영어캠프

감자유학

회사소개| 로그인| 회원가입| MY감자| 커뮤니티
센터찾기 대표전화
견적요청 자료신청
간편문의
개인정보동의 [보기]
오늘 본 프로그램
    최근 본
    상품이 없습니다.
맨위로
HOME 다음커뮤니티다음 감자어학연수후기
생생서포터즈
감자리포터 리얼스토리

 12편 브라이튼 맛집 소개

2019-07-14  |  조회수 : 97  |  댓글수 : 0

 글쓴이 강지은

한국 치킨이 먹고 싶을 때!

 

가끔씩 홈스테이에 나오는 구운 치킨, 삶은 치킨, 또는 KFC치킨... 등을 먹고 있자면 한국 치킨이 생각나기 마련이다. 그러나 브라이튼에서는 이 한국 치킨을 먹을 수 있는 곳이 있다.

 

학원에서 가깝게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EC를 다니는 학생들이라면 또는 브라이튼 시내에 학원이 있는 분들이라면 가깝게 이용이 가능할 듯하다.

 


 

 

 

바로 CHIKINI 치키니라는 한국 치킨 레스토랑이다. EC바로 앞에 있는 St. James Street에서 조금 올라가다가 왼쪽으로 꺾으면 바로 찾아 볼 수 있다

구글에서 치킨 레스토랑을 검색하면 잘 나오진 않고 치키니로 검색하면 찾기가 조금 더 수월하다. 치키니로 들어가서 메뉴판을 살펴보면 익숙한 이름들이 눈에 들어온다.

 

 

 



 

 

 

강남스타일 치킨, 고추장 등 한국냄새가 물씬 나는 메뉴판을 보고 있자면 한국인지 영국인지 모를 만큼 한국스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또한 내가 EC 브라이튼을 통해 만난 여러 어린 외국친구들도 싸이는 몰라도 강남스타일 노래는 알고 있는 경우가 많아 외국인의 눈길도 끌만한 메뉴명이였다.

 

 

이 강남스타일 치킨은 말하자면 한국에서 흔히 맛볼 수 있는 간장치킨이라 생각하면 된다. 사실 한국에서는 정말 흔히 볼 수 있지만, 영국에서 간장치킨이란 눈을 씻고 찾아도 보기 어려운 것이라 반갑기도 했고, 외국친구들에게 딱 한국의 치킨 맛이라 소개해 줄 수 있는 메뉴였다.

 

스파이시 치킨은 스파이시라 적혀있지만 한국의 양념치킨 같은 맛이라 한국인이 맵다고 느껴질 정도는 아니다. 아무래도 영국에서 판매하는 치킨점이다 보니 매워하는 외국인을 위한 메뉴명이 아닐까 싶다. 그래서 스파이시 치킨을 시켜서 같이 먹을 때에도 외국인 친구들도 다 맛있게 잘 먹었던 것 같다.

 

 

  브라이튼은 그 전 리뷰에서도 언급 했었다시피, 멋진 남쪽의 바다와 가깝게 위치하고 있어 학원이 끝나는 오후, 친구들과 해변 자갈밭에 앉아 시간을 보내는 일이 잦다.  

 

그게 또 브라이튼만의 장점이기도 하고 여러 친구들과 시끄러운 펍이 아닌 다른 곳에서 대화하고 친해질 수 있는 기회기도 하다. 나 또한 날씨가 좋은 날이면 같이 수업 듣는 친구들에서 방과 후 바다에 가서 저녁을 먹자고 제안을 했었다

 

 



 

.

  그렇게 약속이 정해지고 나면, 저녁메뉴를 선택하는 시간이 오게 되는데 아무래도 여러 나라의 친구들이 모였고, 매일 점심마다 먹는 샌드위치나 부리또 같은 편의점 음식을 매번 먹기에는 지겨워 다들 고민에 빠져들곤 한다. 그럴 때 한국치킨은 권해보는 걸 추천한다.

 

김치같은 외국인이 거부감이 들 수 도 있을만한 음식이 아니었기 때문에 권했던 모든 외국친구들은 한국치킨을 정말 맛있게 먹어줬던 것 같다. 간장치킨과 양념치킨을 소개해주고 EC스쿨과 굉장히 가까워 포장해서 이동하는 데에도 불편함이 없었다

 

  심지어 한 일본친구는 바닷가에 갈 때 마다 또는 나와 저녁약속을 할 때마다 한국치킨이 먹고 싶다고 할 정도로 좋아해서 괜히 기분이 좋았건 기억이 있다.

 

 

추가적으로 말하자면 치키니 또한 한국의 치킨 처럼 배달이 가능하다. 물론 원래 비싼 금액에서 더 추가요금이 발생하기 때문에 웬만하면 포장을 추천하지만 부득이한 경우 배달을 해서 한국의 치킨같은 기분을 좀 더 느낄수 있을 듯 하다. 

 

 외국에 와서 외국인 친구를 사귀며 영어를 공부하는 시간이니 만큼, 꼭 전통적인 음식이 아니더라고 현대의 한국인들이 자주 찾는 음식으로 외국인 친구들과 추억을 쌓고 공유해보는 시간을 갖는 건 어떨까 싶다.

 


 

 이름
 패스워드
 
Comment  0
 
전체 서포터즈 목록보기 목록
강지은님 다른 후기보기

       1 2 3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