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유학

회사소개| 로그인| 회원가입| MY감자| 커뮤니티
센터찾기 대표전화
견적요청 자료신청
간편문의
개인정보동의 [보기]
오늘 본 프로그램
    최근 본
    상품이 없습니다.
맨위로
HOME 다음일본다음 전문가 칼럼
전문가 칼럼

일본 취업준비 1탄 - 이력서 작성요령

  조회수: 1443

글쓴이 감자유학


[이력서 작성요령]

 

1. 날짜

지참할 경우에는, 면접일을 기입. 우편으로 보낼 경우, 배송일을 기입


2. 이력서 사진

3개월이내 촬영한 3X4cm 사진 권장


3. 주소

우편번호를 기입하는 용지의 경우,  7자리 우편번호 정확히 파악하고 기입. 맨션, 아파트의 경우 동, 호수까지 기입


4. 전화번호

자택번호보다는 휴대전화 번호를 기입. 필요할 경우 통화 가능한 시간대도 함께 표기.


5. 학력

(1) 고졸자의 경우, 초등학교, 중학교 의무교육기간에 대해서는 졸업년도만 표기. 고등학교는 입학년도와 졸업연도를 기재

(2) 대졸자의 경우, 중학교 졸업년도, 고등학교 입학, 졸업년도, 대학졸업(또는 예정)년도 기재


6. 직력(경력)

예전 경력부터 순서대로 기재. 아르바이트 경력이라도 기간이 길 경우에는 기재하는 것이 좋음. 단기 인턴쉽의 경우 굳이 기재할 필요는 없지만, 인턴쉽 경험이 지원동기가 된 경우라면 직력 및 지원동기란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도록 하자.   


7. 면허&자격

취득년도가 오래된 것부터 순서대로 기재. 명칭에 착오가 없도록 정확한 명칭을 기재하도록 하자. 학생의 경우 졸업 시 취득하게 되는 자격에 관해서는 취득예정이라고 명기하여 기재하도록 하자.

JLPT(일본어능력시험)의 경우 日本語能力試験이라고 풀어서 기재하는 것이 채용담당자(일본인)가 이해하기에 용이하다.  TOEIC, TOEFL의 경우 면허&자격이라고 볼 수는 없지만 어학능력을 어필할 수 있는 포인트가 될 수 있기에 기재하도록 하자. 채용담당자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TOEIC점수의 기준으로는, 700점이상의 경우 어떤 상황에도 적절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점수대로 생각하며, 850점이상의 경우 영어로 업무를 하기에 접합하다고 판단한다.


8. 지원동기·특기·좋아하는 학과

이력서상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중요 포인트가 되는 이다. 지금까지 어떠한 직무경험을 해 왔는지? 본인이 잘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 왜 우리 회사에 지원했는지? 어떠한 일을 하고 싶은지?에 대해 기재.

지원동기에 대해 작성이 어려울 경우,  특기와 좋아하는 학과에 대한 글로 어필할 수 있도록 하자. (기입 예) 좋아하는 학과 : 음악, 체육(부활동/테니스) 스포츠와 음악을 좋아하고,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는 밝은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책임감이 강하며, 주어진 업무에 대해서는 끝까지 해내려고 합니다. 평소 문제의식을 가지고, 업무 개선에 관해서도 적극적으로 제안합니다.



9. 본인희망란

1) 희망직종 2)희망조건 3) 희망근무지 기재

2) 희망조건은 일반적으로, 급여, 근무시간, 휴일휴가, 사회보험, 퇴직금, 상여등 입니다만, 이 중 수입(급여, 퇴직금, 상여 내용)에 대해서는 채용하는 기업에 따라 명기해도 되는 경우와 그렇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유의하도록 하자. 필요한 경우 면접관으로부터 질문 받게 되기에 명기하지 않는 것이 무난하다고 볼 수 있다